본문 바로가기
짤짤이 복기

2022/05/19 수익 +47,181

by 돈벌자 두껍아 2022. 5. 19.

안녕하세요 Jin입니다. 

 

오늘은 여러 종목 매매를 했네요. 어제부터 들고 온 종목도 하나 있고요. 

그런데 어제 나스닥이 폭락하면서 우리장도 폭락 갭하락으로 시작했네요. 

종가지존님이 아침 단타에는 오히려 갭하락이 좋을 때가 있다고 그러긴 했었는데요. 

오히려 진짜 오를 종목이 더 확실하게 보인다는 거죠.

아침에 지수가 상승장이면 다 올라서 진짜 오를 종목이 뭔지 찾기가 만만치 않죠.

어쨌던 오늘 수익이 꽤 큰데요. 사실 어제부터 가지고 온 태웅로직스는 시간외에서 가의 하한가에 가고 장중에 계속 빠져서 손실이 -11%가 넘어갔네요.

비중이 적게 들어간것도 있고 매매타이밍도 없이 빠져 버린 거라 일단 하루 더 버텨 보려고 합니다. 

내일은 금요일인데 내일까지도 반응이 없으면 버릴지 다음주까지 들고 갈지 잘 판단해봐야겠네요. 

그리고 KG ETS는 팔다가 좀 남은걸 들고 있는데 이건 내일 꼭 정리해야겠네요. 

 

KG ETS

 

첫봉을 기준봉으로 보고 기준봉 중간에 매수 들어갔습니다. 

원래 기준봉 다음봉에 매수를 들어가야 하는데 제 맘대로 해석해서 들어갔네요. 전형적인 뇌동이죠 ㅜㅜ

다시는 이러지 말아야 겠습니다. 차라리 이렇게 손실 난 게 다행이네요. 

팔다가 못 판걸 아직 가지고 있는데요 내일 아침에 정리해야겠습니다. 

 

다스코

 

장중에 단타 검색식에 떠서 기준봉 매매로 들어갔습니다. 

기준봉 중간쯤에 매수를 아주 잘 잡았네요. 매도도 아주 적절하게 잘 팔았네요. 

이런 매매 정말 좋아요~

하인크코리아

 

오늘의 하이라이트는 하인크코리아네요. 

시작 전 가격을 보니 상한가에 들어갈 것 같은데 높은 것도 아니고 낮은 것도 아니고 해서 시가 배팅 들어갔습니다. 

바로 쭉쭉 올려줘서 첫 봉에 한번 정리하고 나머지 상한가에서 정리했네요. 

맨날 이런 종목만 걸렸으면 좋겠네요. 

대명에너지 

 

첫 봉이 음봉이지만 기준봉 매매로 잘 들어갔습니다. 기준봉 중간 정도에 들어갔네요. 

손절선을 깨지 않고 감질나게 움직여서 요건 오늘 길게 한번 봐야겠다 싶었습니다. 

적절하게 올려줄 때 툭툭 팔다가 거래량 나오면서 올려 주길래 나머지 물량 다 팔았는데 상한가까지 가네요 ㅋ

좀 아깝긴 하지만 어쩔 수 없는 거죠. 먹었으면 잘한거죠 ㅋㅋ

 

 

오늘 성공적으로 매매해서 그래프가 고개를 드나 했더니, 못 팔고 물려있는 종목들 때문에 평가액이 거의 그대로네요. 

내일은 금요일이니 잘 한번 매매해서 그래프가 고개를 들게 만드는 걸 목표로 열심히 해봐야겠습니다. 

 

그럼 쉬세요~