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짤짤이 복기

2023/01/04 코콤, 레인보우로보틱스, 피플바이오, 샤페론 손실 -61,330

by 돈벌자 두껍아 2023. 1. 5.

안녕하세요 Jin입니다. 

 

오늘 뇌동 때문에 큰 손실을 봤네요. 

이런 매매에서 교훈을 얻고 다음엔 다시 이러지 말아야 하는데...

정말 생각대로 안되네요 ㅠㅠ

피플바이오 - 종가배팅

어제 종가배팅 했는데요. 시간 외에서도 비실비실하고 아침장에서도 비실비실 한데 급락하지는 않을 것 같아서 계속 보유하면서 매도했습니다. 

초반에 손절이 좀 많이 나가서 상승후에 판 것도 있지만 약 손실이네요. 

 

레인보우로보틱스 - 기준봉 매매

좋은 뉴스를 달고 어제 잘 올려 줬던 레인보우로보틱스가 기준봉을 괜찮게 새워줘서 알맞게 잘 진입했습니다. 

무겁게 움직이는 종목이라 천천히 대응해서 그럭저럭 잘 먹고 나왔습니다. 

 

샤페론 - 기준봉 매매

다섯번째 봉 기준봉으로 보고 기준봉 하단을 지켜 주는 게 보여서 진입했습니다. 

올려줄 때 잘 팔고 나왔네요. 비중이 다 들어 가지 못해서 좀 아쉽네요. 

 

코콤 - 뇌동

연일 종가 배팅을 실패 해서 할까 말까 하다가 움직임이 좋은 코콤을 눌림이 좋을 때 모아 보자 하는 생각으로 조금씩 진입했습니다. 

그런데 조금 심하게 쭉쭉 빠지더니 종가 까지 올려 주지 못해서 종가에 모두 매도해 버렸습니다. 

-2% 정도 되었을 때 전량 손절 해야 겠다 생각이 들긴 했었지만 종가 배팅 할 거고 요즘 드론 테마도 좋으니 올려 줄 거야 하는 생각을 하면서 또 버텼네요. 

그러다 급락이 나오니 또 아무 것도 못하고 있다가 절망해서 종가에 던져 버렸네요. 

그런데, 시간외에서 매수가 까지 다 올려 주고 다음날 개급등이 나왔네요 여러 가지로 정말 짜증 나네요. 

 

수익보다 계좌를 지키는게 더 중요하다!

 

그럼 쉬세요~